×

문의하기

B2B소싱관B2B링크 온라인유통 전문 커뮤니티 공간, 유통과학연구회 X B2BLink

유통과학연구회 X B2BLink 이용 가이드


별도의 사이트가 탄생하게 된 이유는?


안녕하세요. 유통과학연구회입니다.
유통과학연구회는 15만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유통마케팅 전문 네이버 카페입니다.
유통과학연구회는 제조사, 수입사, 벤더사, 유통사, 셀러, 무역회사, 마케터,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채널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의 회원이 활동하다보니 상거래시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업체정보의 신뢰도, 상품정보의 품질, 소싱의 문제, 물류의 문제, 결제의 문제 등 상거래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별도의 사이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유통과학연구회는 사이트를 통해 정확한 사업자정보와 상품정보를 등록하여 강력한 커뮤니티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유통과학연구회 사이트는 강력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안전하게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유통채널과 직접 거래할 수 있습니다.

유통과학연구회는 B2B 직거래, 발주, 물류, 정산, 소싱 기능을 지원합니다.
유통과학연구회는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별도의 거래 수수료도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뉴를 소개합니다.


1. 공동구매소싱관


온라인유통은 연결이라는 기본단위에서 출발합니다.
공동구매 소싱관은 신제품을 출시한 제조사, 수입사와 공동구매 채널에 상품을 공급하는 벤더사, 인플루언서가 서로 대화하며 직접 소싱하는 페이지입니다.

상품등록 : 간편회원 가입 후 최소의 상품정보만을 등록하여 벤더사와 인플루언서에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상품등록 프로세스 : 간편회원가입 또는 사업자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공동구매소싱관 상품등록 → 공동구매소싱관 노출
상품소싱 프로세스 : 간편회원가입 또는 사업자회원가입 → 상품소싱

2. 인플루언서관


온라인유통은 연결이라는 기본단위에서 출발합니다.
인플루언서관은 유통과학연구회에서 공동구매 채널에 상품을 공급하는 벤더사나 인플루언서에게 직접 상품을 공급하고 거래하는 페이지입니다.
다양한 SNS공동구매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페, 앱 등)의 인플루언서와 직접 거래가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관은 직거래이므로 거래수수료가 없습니다.

상품등록 :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 정확한 상품정보를 등록하여 벤더사 또는 인플루언서와 직거래가 가능합니다.
상품등록 프로세스 : 사업자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상품관리 → 새상품등록 → 인플루언서관 선택 → 인플루언서관 노출
발주하기 프로세스 : 사업자회원가입 → 발주권한신청 → 승인 → 발주하기

3. SNS 체험단


B2BLink는 광고주가 직접 운영하는 오픈마켓형 SNS 체험단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광고주는 8/17~10/30까지 무료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의 경험이 중소기업 브랜드의 미래를 만듭니다.
B2BLink의 신제품을 무료로 체험하고, 나만의 리뷰를 SNS에 공유해 보세요.

<체험단 신청안내>
체험단 신청 : 로그인 → 상품선택 → 체험단신청 → 당첨 → 체험 → 리뷰등록
체험단 리뷰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링크등록

<체험단 입점안내>
B2BLink SNS 체험단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상품을 무료로 체험하고 경험을 공유합니다.
체험단 입점 : 마이페이지 → 상품관리 → 체험단 상품등록 → 승인
체험단 선정 : 마이페이지 → 신청자 확인 → 선정 → 상품발송 → 리뷰확인

4. B2BLink


B2BLink 페이지는 제조사, 수입사, 유통사가 온라인 유통을 편하게 빠르게 간결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공급사는 원하는 발주사에게만 상품을 비공개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폐쇄몰, 공동구매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 링크공유를 통해서 상품공급이 가능합니다.
B2BLink 페이지는 B2B 직거래, 발주, 정산, 물류, 소싱 기능을 지원합니다.

B2BLink 페이지 : 사업자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내B2B링크 → B2B링크 업그레이드 → 완료
B2BLink 발주사(셀러) : 사업자회원가입 → 상품선택 → 발주권한신청 → 입점사 승인 → 발주 → 입금확인 → 발송 → 운송장번호 확인 → 배송완료

5. B2B소싱관


B2B소싱관은 가격준수 상품을 온라인 유통채널에 공급하는 페이지입니다.
B2BLink 페이지가 있어야 B2B상품관에 노출됩니다.
B2B소싱관은 셀러와 직거래하므로 거래수수료가 없습니다.

B2B소싱관 입점 프로세스 : 사업자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상품등록 → 마이페이지 → 내B2B링크 → B2B링크 업그레이드 → 완료
B2B소싱관 발주 프로세스 : 사업자회원가입 → 상품선택 → 발주권한신청 → 입점사 승인 → 발주 → 입금확인 → 발송 → 운송장번호 확인 → 배송완료

이제 B2BLink를 시작해 볼까요?



1. 간편회원가입


입점사 → 간편회원가입 → 간편상품등록 → 공동구매소싱관에 상품을 노출하여 인플루언서, 벤더사, 유통사에게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15만명의 네이버 카페 유통과학연구회에 B2BLink 페이지를 소개합니다.
원하는 유통채널을 찾거나 상품을 찾는 게시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회원가입


사업자 회원가입은 B2B 직거래, 정산, 물류, 소싱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회원은 B2B링크 페이지를 무료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 : 상품입점, 공동구매/폐쇄몰 상품공급, B2B 상품공급(벤더사, 제조사, 수입사)
발주사 : B2B 상품소싱, 발주(인플루언서, 셀러, 유통사, 벤더사)
출고사 : 상품 출고 기능 사용자(제조사, 수입사, 물류사)


이제 상품을 등록해 볼까요?



1. 간편상품등록(공동구매소싱관 노출)


간편 상품등록은 공동구매소싱관에 노출되며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벤더사에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유통과학연구회에 공동구매소싱관 페이지를 소개합니다.
프로세스 : 마이페이지 → 공동구매소싱관 상품등록 → 완료

2. 인플루언서관 상품등록(B2B 직거래)


인플루언서관은 인플루언서와 B2B 직거래를 위한 기능입니다.
상품등록은 각각의 항목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스 : 마이페이지 → 상품관리 → 새상품등록 → 인플루언서관 상픔등록

3. B2B소싱관 상품등록


B2B소싱관은 가격을 준수하며 B2B 직거래를 위한 기능입니다.
상품등록은 각각의 항목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스 : 마이페이지 → 상품관리 → 새상품등록 → B2B소싱관

4. B2B소싱관 정산설정


상품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화면에서 정산설정을 합니다.
벤더사의 경우 상품을 공급받는 가격과 공급하는 가격을 입력합니다.
제조사의 경우 상품을 공급받는 가격과 공급하는 가격을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공급받는 가격은 상품을 공급받는 제조사, 수입사에게 정산 해 줄 금액입니다.
공급하는 가격은 인플루언서, 셀러에게 공급하여 정산 받을 금액입니다.
프로세스 : 상품등록 저장 → 정산설정 → 완료

5. 인플루언서관 정산설정


상품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화면에서 정산설정을 합니다.
벤더사의 경우 정산은 상품을 공급받는 가격과 공급하는 가격을 입력합니다.
제조사의 경우 상품을 공급받는 가격과 공급하는 가격을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공급받는 가격은 상품을 공급받는 제조사, 수입사에게 정산 해 줄 금액입니다.
공급하는 가격은 셀러에게 공급하여 정산 받을 금액입니다.
프로세스 : 상품등록 저장 → 정산설정 → 완료

마이페이지 사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승인관리


상품을 등록한 후 벤더사는 발주권한과 출고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발주권한은 내가 원하는 발주사에게 주는 권한이며 출고권한은 출고하는 제조사, 수입사, 물류사에게 주는 권한입니다.

발주권한 : 사업자명 또는 이름을 검색한 후 아이디를 선택한 후 발주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출고권한 : 사업자명 또는 이름을 검색한 후 아이디를 선택한 후 출고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발주권한 프로세스 : 마이페이지 → 상품관리 → 내상품 → 링크 → 사업자명 검색/선택 → 발주권한 선택 → 보내기 → 발주사 승인
출고권한 프로세스 : 마이페이지 → 상품관리 → 내상품 → 링크 → 사업자명 검색/선택 → 출고권한 선택 → 보내기 → 출고사 승인

받은링크관리 : 발주권한승인을 받은 상품 리스트
보낸링크관리 : 발주권한승인을 신청한 상품 리스트

2. 상품관리


상픔관리는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페이지입니다.
벤더사 :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페이지입니다.(벤더사, 제조사, 수입사)
발주사 : 상품을 발주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셀러, 유통사)

새상품등록 : 마이페이지 → 상품관리 → 새상품등록
내상품 : 회원사가 직접 등록한 상품 리스트
받은링크상품 : 비공개로 발주권한을 받은상품 리스트입니다.
보낸링크상품 : 발주사가 발주권한을 요청한 상품리스트입니다.

3. 발주관리


셀러가 발주한 후 주문확정 하고 운송장 정보를 받는 페이지입니다.
발주사 : 마이페이지 → 발주관리 → 주문확정(주문확정 해야 입금확인으로 넘어갑니다.)
프로세스 : 발주→ 주문확정 → 입금확인중 → 배송준비중 → 출고완료 → 취소/반품

4. 출고관리


발주사의 주문건을 출고자에게 넘기는 페이지입니다.
벤더사가 출고자인 경우 직접 출고하는 페이지입니다.
출고사에 넘기기 : 마이페이지 → 출고관리 → 입금대기 → 입금확정
벤더사가 출고자인 경우 : 마이페이지 → 출고관리 → 입금대기 → 입금확정 → 운송장입력
프로세스 : 입금대기 → 출고대기 → 출고완료 → 취소/반품

5. 정산관리


입점사, 발주사, 출고사의 매입/매출 금액을 정산하는 페이지입니다.
임점사 : 발주사에게 받은 매출금액 정산, 제조사에게 줄 매입금액 정산
발주사 : 벤더사에게 준 매입금액 정산
출고사 : 벤더사에게 받을 매출금액 정산
프로세스 : 마이페이지 → 정산관리 → 정산달력 → 날짜클릭
카드결제 정산금 받기 프로세스 : 마이페이지 → 정산금 받기

6. 세금계산서


정산페이지에서 매입/매출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합니다.
프로세스 : 마이페이지 → 정산관리 → 날짜지정 → 엑셀저장